중보기도

중보기도 소개
KCC 중보 기도 사역 비젼:
공동체인 교회와 성도들을 위해 기도로 영적 뒷바침을 하고 모든 성도 개인의 영적 삶의 향상을 도와 주는 것이다.


중보 기도의 중요성 (성경적 근거)
01 중보기도는 성도의 특권인 동시에 성도의 의무이다.
기도는 예수님의 십자가의 보혈로 믿는 성도들에게 주어진 특권 (히 4:14)이고 나 자신 뿐 아니라 다른 사람들을 위해서 간구하는 중보기도는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기도이다 (엡6:18, 약 5:16).
아브라함이 조카 롯을 위해 중보기도 (창 18:22-23) 할수 있었던 것은 성도의 특권이고, 선지자 사무엘이 이스라엘 백성들을 위해 기도 하지 않거나 중단하는 것은 죄라고 고백 한것처럼 (삼상 12:23) 중보기도는 성도의 의무이다.
02 중보기도자를 하나님이 간절히 찾으신다.
하나님께서는 모세의 생명을 건 중보기도로 이스라엘 백성들의 죄를 용서하셨고 (출 32:30-35), 이스라엘 백성들이 타락해서 심판하신 이유가 예루살렘 안에서 중보기도하는 사람을 찾지 못하심이라 하셨다 (겔 22:30).
03 중보기도는 예수님의 삶을 닮아 가는 길이다.
예수님은 이땅에서 중보기도자의 삶을 실천하셨고 (요 17:6-19), 지금도 하나님 우편에서 우리를 위하여 간구하시는 분이시다 (롬 8:34)
04 중보기도는 하나님 사랑의 실천이다.
다른사람을 위해 내일 처럼 마음을 다해 간절히 기도하는 것은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레19:18, 마22:39)는 하나님 말씀의 실천이다.


KCC 중보 기도 목표
01 개인, 가정, 교회, 나라와 세계의 영적 필요성과 시대적 사명을 위해 매일 합심하여기도 하는 사역이다.
02 교회의 모든 사역에 영적인 보탬이 되고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도하는 사역이다.
03 다른 사람들을 위해 그들과 같은 마음으로 기도함으로 공동체가 하나가 되게 하고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하는 사역이다.
04 교회 성도들과 하나님의 자녀가 된 모든 사람들을 기도의 자리로 인도하여 함께 하나님과 친밀한 영적 교제를 나눌수 있도록
          도와 주는 사역이다.


KCC 중보 기도 사역 내용
01 매일 한시간 이상씩 각자 정한 장소에서 (교회, 가정, 또는직장) 교회와 성도들을 위해 기도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한다.
02 매주 토요일 저녁에 담임 목사님께서 보내 주신 기도 제목과 성도들로 부터 받은 기도 제목들을 나누고 주일 부터 일주일 동안
          매일 같은 기도 제목들을 가지고 모든 팀원들이 함십하여 기도한다.
03 주중에 요청되는 응급 기도 제목들은 응답될때까지 계속해서 함께 기도한다.
04 주일 오전 10:20-11:00 동안은 별관 열린 기도실에 모여 주일예배 (1, 2 부 예배, RCC 예배, 청소년부 예배, 유년부 예배,
          유치부 예배, 유아부 예배) 와 목사님들을 비롯해서 예배를 섬기는 분들을 위해서 집중기도한다
          (중보 기도팀이 아닌 성도님들도 참석 가능).
05 매주 교회를 위한 주간 집중 (weekly focus)기도 제목을 가지고 한주간 동안 매일 함께 기도한다.
          • 첫째주 : 교역자들과 가정 그리고 사역들
          • 둘째주: 교회 각 부서 사역들
          • 세째주: 목협회와 목협회원들
          • 네쨰주: 교회 파송 선교사와 목장 선교사들
          • 다섯째주: 각 나라와 세계의 복음화
06 홍보 (광고, 영상, 간증, 세미나, 웹사이트 홍보 등) 를 통해 모든 교우들이 기도의 필요성을 깨닫게 하고 영적인 호흡인 기도로
          매일 숨쉬며 살아 갈수 있도록 인도한다.
07 1년에 두번 중보기도팀 세미나를 통해 영적인 힘을 얻고 teamwork을 다진다.
08 중보기도팀을 소그룹 (4-5명) 으로 조직한다.
          • 소그룹 리더를 선출한다. (리더는 교회 사역에 많이 참여하지 않아 시간적인 여유가 있는 자로 그룹에 속한 자들을 위해
              기도하고 영적인 도움을 줄수 있어야한다).
          • 소그룹은 1년에 두번 세미나 동안에 다시 조직하고 리더도 다시 세운다.